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와 함께

휴대폰 사진 글자를 문자로 바꾸는 방법(안드로이드)

by 도시부자 2023. 9. 26.
반응형

휴대폰 사진 글자를 문자로 바꾸는 방법(안드로이드)신버전 - https://doshibuja-life.tistory.com/m/80

휴대폰 사진 글자를 문자로 바꾸는 방법(안드로이드)신버전

예전에 블로그를 써놨었는데 휴대폰 업데이트를 하니까 방법이 바뀌어서 더 이상 작동하지 않았다. 새로운 버전을 알아보았다. 요즘 세이노의 가르침이라는 책을 읽고 있는데 오래된 책이지만

doshibuja.com


책을 읽다가 공감 가는 부분이나 감명 깊은 부분이 있어서  문자나 카톡으로 다른 사람에게 전달하고 싶을 때가 있다.

아날로그 하게 책을 보면서 직접 휴대폰으로 타이핑을 해서 보내기 일쑤였는데 갑자기 텍스트로 변환이 가능하겠다는 생각이 들어  검색해 보았다.

파파고에서 사진을 문자로  텍스트 변환하는 것을 보고 힌트를 얻었다.  역시나 쉬운 방법이 있었는데 진작에 검색해 보려는 의지와 의문을 가지지 못해 어렵게 쓰고 있었던 것이다.

내 폰은 안드로이드라 이것에 해당하는 것만 포스팅해보려고 한다.

휴대폰으로 사진 속(이미지) 글자를 텍스트 문자로 바꾸는 방법(안드로이드)

1. 변환하고자 하는 페이지를 사진 찍는다.

2. 갤러리에 들어가서 해당사진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사진이 뜬다. 파란색으로 칠해진 눈모양을 클릭한다.

3.. 아래쪽 파란색으로 칠해진 텍스트를 클릭한다.

4.. 텍스트 변환된 화면이 뜬다.

5.. 텍스트 변환된 첫 단락을 꾹 누르면 복사버튼이  뜬다. 그러면 모두 선택을 눌러 범위지정을 해준다.(원하는 부분까지만 범위선택해도 된다)

6.. 모두선택이 되면 복사버튼을 누른다.

7. 원하는 곳에 붙여 넣기 하면 된다.
나는 메모장에 붙여 넣기 하였다.


요즘 나의 실정에 와닿는 이야기여서 공감이 많이 갔기에 한번 캡처해 봤다.

붙여 넣기 했을 때 줄 바꿈이 있던 자리가 붙여쓰기 띄어쓰기가 매끄럽지 않아 다시 읽으면서 보정 작업을 해야 하는 단점이 있다.
이것 또한 보완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지 더 알아봐야겠다.

뒷장 내용도 같이 캡처해서 마저 붙여 넣기 해보았다.

대도서관의 책 유튜브의 神이다.

이것이 내가 생각하는 '1인 브랜드의 가장 바람직한 입문 코스다. 직장, 학교 다 때려치우고서 '내 모든 인생을 걸고 비장하 게 시작해서는 될 일도 안 된다. 1인 브랜드로 일을 시작한다는 건 모든 인생, 모든 재산을 다 거는 게 아니라 그저 일상을 조금 변화시키고 확장하는 것이다.
지금껏 직장에서 인정받고 승진하는 걸 목표로 삼았다면, 위로 향했던 시선을 옆으로 돌려 주변을 한번 돌아보자. 자기 취미와 관심사로 할 수 있는 일을 찾아보는 것이다. 본업을 유지하면서 월급 일부와 여가시간을 활용해 다른 일을 해보라는 의미다. 내 일상을 더 가치 있고 풍요롭게 하는 일, 만일의 경우에 대비한 보힘이 될 만한 일. 하다가 망하면? 그래도 괜찮다. 투자한 시간, 노력, 자본이 적으니까 크게 손해 볼 것 없다. 반면 그 일을 통해 얻은 경험과 재미는 고스란히 내 것으로 남는다.
N잡러는 특별한 사람이 아니다. 현재는 따분하고 미래는 불안하다면 누구나 N잡러가 될 자격이 있다. 한 우물만 파라는 어른들 말씀은 먼지 쌓인 구닥다리가 된 지 오래다. 여기 기웃, 저기 기웃, 찔러보고 맛보고 시험해 보자. 단, 본업 말고 가외로 하는 다른 일에는 돈과 에너지를 되도록 적게 써야 한다는 걸 잊지 말자. 어디까지나 본업이 먼저다. 본업이 있으니까 딴짓이 더 재미있 는 법이다.
이렇게 명함 여러 장 가진 N잡러로 몇 달 살아보면 일상이 확 달라짐을 느끼게 된다. 누군가를 만나도 꼰대상사 험담을 하거나 업무 스트레스를 토로하는 대신 눈을 빛내며 지금 하고 있는 근사하고 멋진 일에 대해 이야기하게 될 것이다. 운이 따라준다면, 그래서 번쩍 하고 기발한 아이디어가 떠올라준다면 명함 여러 장이 통장 여러 개로 이어질 수도 있다. 뭐 아님 말고. 이게 바로 N잡러 마인드!

나도 N잡러가 되어가고 있는 중이다.
이제 시작이다.
미미하고 어설프지만 재미있고 신나고 기대되고 설레고 행복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