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와 함께

엔진오일 싸게 교환하는법 (마이클 - 정비소 예약, 엔진오일, 타이어) 자동차관리앱, 차계부

도시부자 2024. 3. 21. 12:18
반응형

공임나라 같은 곳은 내가 차를 어느 정도 알아야 이용하는 것 아닌가 하는 편견이 있어서 다음에 자세히 알아보기로 하고 마카롱이라는 앱도 있다는데  마이클이라는  자동차관리 앱을 아들을 통해 추전 받았기에 이것에 대해 알아보았다.

엔진오일을 갈아야 할 시기가 와서 매번 다니는 기아차서비스에 가려고 했는데, 항상 느끼는 것이지만 좀 더 저렴하고 실용적으로 정비할 수 없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 다른 방향을 찾고 있었다.

나는 기아차서비스 같은 한 정비소에서만 작업해야 내 기록이 남아서 중간점검이 가능하다고 생각했다.
아날로그 하게 차계부를 쓰기도 했다.

아들 또한 나와 같은 기아차인데 나랑 다르게 제주도에서 어플을 통해 자기차를 철저히 관리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마이클 차량관리앱은
자동차관리일지이자  차계부라고 할 수 있다.

이 앱은 나의 정비기록과 정비예정항목들을 꼼꼼히 알려주어 나처럼 차에 대해 무지하거나 관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 사람들이 이용하기 매우 좋은 어플이다.

나에게 제일 유용한 것은 집 가까운 정비소를 후기를 통해 알아보고 나서 예약하고 할인된 가격으로 내 차량을 정비할 수 있다는 것이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마이클이라고 검색하면 100만 회 이상 다운로드된 앱이 나온다.
설치를 누르고 차량등록을 한다.
안내에 따라 자동차번호와 명의를 입력하고 차량등록으로 하면

여러 다양한 기능들을 이용할 수 있다.

깜빡 잊을 수도 있는 자동차검사 일자를 미리 알림 해주는 기능이 있다.
또  차 정비와 관련한 지출항목, 보험료, 세금, 범칙금등에 관한 재무적인 전반사항을 월별이나 연 단위로 세목별로 확인이 가능하다.
총 주유량, 운행거리, 연비, 주유비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입력항목들을 다 작성하고 나면 차량관리가 시작된다.
처음 등록을 하게 되면 쿠폰을 주는데 이 외에도 예약하면 주는 쿠폰도 있고 매번 다양한 쿠폰지급으로 이것을 잘 활용하면 매우 저렴하게 차량관리를 할 수 있다.
내가 이 어플을 찾게 된 가장 큰 이유이기도 하다.
엔진오일 싸게 갈기 위해서.

이 어플은 배달의 민족처럼 여러 정비소를 연결해 주고 그 정비소 또한 이 어플에 내 차의 정비 기록을 남김으로써 내가 여러 다른 곳에서 정비를 하더라도 나의 정비기록이 사진과 함께 꼼꼼히 기록되어 한눈에 알아보고 관리할 수 있다.  내가 체크하지 못해 놓치기 쉬운 내 차의 다음 정비항목들을 알림으로 미리 알려주어 관리가 쉽고 편하게 이루어진다.

엔진오일이나 타이어 싸게 갈고 싶다면 이 어플을 적극 추전한다.

직접 차량등록하고 적극적으로 활용하다 보면 미처 설명하지 못한 다채로운 기능들로 놀라게  될 것이다.

반응형